고3여자 직업군인
현재 일반인문계 고삼인 여학생입니다 제가 내신성적은 약5 6등급이고 모의고사도 그정도됩니다
일반대학이나 전문대에가서 삼사관으로편입하려고 하는데 무슨대학이 왜좋은지 또,제가 들어갈수있을지,요즘 삼사관비젼 좀알려주십시오 아그리고 제가 키가작은편입니다( 155정도?? ) 희망이있습니까...?
영천에 있는 육군3사관학교를 말씀하시는 거네요. 일반4년제대학은 2학년1학기 수료후 지원이 가능하고 전문대는 4년제는 일반대학과 동일하며 2~3년제는 졸업후 지원이 가능합니다. 4년제는 2학년 까지 수료하고 나머지 육삼사에서 2년을 수료하면 그대학의 학사학위증까지 자동으로 줍니다. 즉 자동졸업 입니다.
무슨대학이 좋다 안좋다는 육삼사에서는 필요가 없습니다. 어차피 육군3사관학교는 서연고출신이든 지방대출신이든 장교양성을 목표로하는 곳이기 때문에 들어가면 학교출신이나 휴학은 무의미 해집니다. 그러므로 자기가 가고싶은 대학을 진학하세요.
그리고 시험은 기본적인 공간,지각,언어논리평가등을 치구요.(부사관과 동일), 육삼사는 다른게 영어평가도 칩니다. 체력평가도 부사관체력검정과 동일합니다.(여자부사관기준)
삼사관은 rotc같은 학군단보다는 의복무 기간이 깁니다.6~7년 입니다. 그러기에 자기가 크나큰 사고를 치지 않는이상 소위~대위는 갑니다. 소령부터가 문제인데 소령부터는 국가혜택을 받고, 그외에 보직이 크기 때문에 경쟁률이 치열합니다. 소령까지는 같은 출신과 경쟁을 하는데 작게는 1:3 크면 1:그이상입니다.
그후에 중령부터는 육사출신,rotc출신들과 경쟁하니까 더욱더 별을 달 확률이 낮아집니다. 그러니까 그후부터는 자기의 노력이죠.
삼사관은 비젼이 크지는 않습니다. 진짜 장교가 되서 별을 노리신다면 육사를 가는게 정상입니다. 저의 아버지도 육삼사 출신이고 전년에 전역하셨는데 소령에서 복무기간 다 채우시고 나오셨습니다. 중령을 못가셨어요. 그만큼 가는게 힘듭니다. 빽이니 뭐니 그런소리가 진짜 헛말은 아닙니다. 그 각오는 하시고 가는게 좋습니다.